Education
- 이화여자대학교 학사
- 매릴랜드 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언론학 석사(PR전공)
- 매릴랜드 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과 커뮤니케이션학 박사 (PR전공)
Teaching & Research Fields
-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(새크라멘토), 조교수
- 미국 Ketchum Public Relations (뉴욕, 샌프란시스코), 연구원
- 미국 Ogilvy Public Relations Worldwide (워싱턴, D.C.)근무
- 한국광고학회 총무이사, 한국 PR학회 연구이사
- (전) 통일부 홍보전문가 자문위원회 위원
- (전) 산림연구원(산림청 산하) 홍보자문위원
- (전) 서울시 상수도 사업본부 홍보자문위원
- 여성가족부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(2013.06~2014.05)
- 홍보학연구 편집이사 (2013.12~2014.11)
- 한국외국어대학교 홍보실장 (2014.02~2017.02)
- 한국광고학회 일반이사 (2016.04~2017.03)
- 중앙일보독자위원회 위원 (2016.12~2017.8)
- 한국PR학회 부회장(2017.11~현재)
- 해양수산부 정책자문위원 (2018. 10~현재)
- Soojin Kim, Jeong-Nam Kim & Yunna Rhee (2017) Determinants of employee turnover intention, Corporate Communication.
- Heewon Cha, Yunna Rhee & Chung Joo Chung (2017) Comparative nation-branding analysis of Big Data: Focusing on Korea and Japan, Journal of Global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.
- Sung-Un Yang, Bitt Beach Moon & Yunna Rhee (2016) Developing public's information transmitting behavior model in public relations,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.
- 이유나, 김유경, 정윤재(2015)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 PR현황 연구, 광고PR실학연구
- 이유나, 문빛, 박건희(2011) 소셜미디어 PR 콘텐츠의 품질평가: 동영상 및 이미지를 중심으로, 홍보학 연구
- 이진용, 이유나, 이현경, 최보람(2011) 한국의 국가정체성 구성차원에 대한 탐색적 연구: 설문대상자 소속 국가의 경제발전 수준 및 지리적 거리에 따른 비교평가를 중심으로, 한국광고홍보학보
- 문빛, 이유나(2011) 조직-공중 관계성 양면성: 부정적 관계특성의 탐색과 측정, 한국언론학보
- 공중 관계 핸드북 : Public Relations 바로보기, 커뮤니케이션북스(2017, 공저)
- 100개의 키워드로 읽는 광고와 PR, 한울 아카데미(2017, 공저)
-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 PR현황 연구, 광고PR실학연구(2015, 공저)
- 커뮤니케이션 과학의 지평: 전략 커뮤니케이션, 나남출판사(2015, 공저)
- 장소브랜딩, Huine(2015, 공역)
- 글로벌 PR, 커뮤니케이션북스(2014)
- PR학 원론, 커뮤니케이션북스 (2014, 공저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