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
디지털 미디어, 데이터 및 정보 기술, 플랫폼 미디어로 진화하는 4차 산업혁명 변혁기에 미디어 산업 분야의 필요에 조응하는 실용적인 지식, 기술, 관점 및 태도를 교육하는 글로벌 미디어 커뮤니케이션(Global Media Communication)프로그램은 4학기제 전공인 '미디어 비즈니스·엔터테크'전공, 'MET(Media, Entertainment, Technology)'전공, 그리고 5학기제 전공인 '디지털미디어융합'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지털미디어융합전공은 온라인 중심으로 운영됩니다.
미디어 비즈니스·엔터테크 (Media Business & Entertech)
미디어 산업과 기술의 융합을 탐구하며, 디지털 환경 속 새로운 가치 창출 과정을 규명함. 미디어 비즈니스, 데이터 분석, 엔터테인먼트 연구를 포괄하는 학제적 접근을 통해 글로벌 미디어 환경을 분석하고 미래 지향적 미디어 비즈니스 및 엔터테크놀로지의 발전에 기여할 전문성을 함양함.
디지털미디어융합 (Digital Media Convergence)
첨단 기술의 발달로 방송, 통신, 인터넷 등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가 결합되고 있는 시대에 적합한 지식과 기술을 갖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현직자를 위한 온라인 과정으로 운영.
MET(Media, Technology, Entertainment)
MET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디지털 전환이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과 창출하는 기회를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자 함. MET프로그램은 이론적 개념, 프레임워크 및 모델을 탐색할 뿐만 아니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가 직면한 다양한 사례와 문제를 다루어 실용적이고 실제 적용이 가능한 지식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자 함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