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통필수
미디어커뮤니케이션의 이론적 토대 (Theoretical Foundations of Media Communication)
미디어커뮤니케이션의 데이터 과학적 토대 (Data Science Foundations for Media Communication)
미디어 비즈니스 & 디지털 커머스
미디어산업 및 경영론 (Media Industries and Management)
미디어산업의 경제적 구조 (Economic Structure of Media Industries)
미디어산업의 밸류체인과 기업전략 (Media Industry Value Chain and Strategies)
사례연구: 글로벌 미디어 기업 (Case Studies: Global Media Companies)
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(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)
미디어 기업의 쟁점 및 위기 관리 (Issue & Crisis Management for Media Businesses)
디지털 시대의 광고 법제 (Advertising Laws in Digital Age)
디지털 커머스: 공유와 협력 (Digital Commerce: Sharing & Cooperation)
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 (Media Content Creators & Influencers)
미디어 산업을 위한 재무 & 회계 (Finance & Accounting for Media Industry)
디지털 커머스 심리학 (Digital Commerce Psychology)
미디어 오디언스 분석 (Media Audience Analysis)
엔터테인먼트, 문화와 게임산업 (Entertainment, Culture & Gaming Industry)
데이터 &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
커뮤니케이션 기술의 소셜 다이내믹스 (Social Dynamics of Communication Technologies)
미디어 산업 정보 매니지먼트 (Information Management for Media Industry)
하이브리드 미디어 환경과 정보의 확산 (Hybrid Media Environment & Information Spreading)
메타버스와 HCI (Metaverse and Human-Computer Interaction)
알고리즘 문화 (Algorithmic Culture)
블록체인 문화 (Blockchain Culture)
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시대의 윤리 (Big Data, Artificial Intelligence, and Ethics)
데이터와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 워크숍 (Data & Communication Technology Workshop)
사물인터넷과 미디어 (Internet of Things & Media)
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통합 설득 커뮤니케이션 (Integrated Persuasive Communication for Digital Transformation)
데이터 마이닝과 지식 발견 (Data Mining and Knowledge Discovery)
빅데이터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생태학 (Big Data and Media Communication Ecology)
엔터테인먼트 & K-컬처
엔터테인먼트, K-컬처와 팬덤 (Enetertainment, K-Culture & Fandom)
글로벌 미디어·엔터테인먼트 산업과 문화 (Global Media Entertainment Industries and Culture)
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과 한류 (Global Entertainment Industry and Korean Wave)
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분석 (Media Entertainment Contents Analysis)
사례연구: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(Case Studies: Korean Entertainment Companies)
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(Entertainment Marketing Communication)
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심리학 (Media Entertainment Psychology)
엔터테인먼트 트렌드 분석 (Entertainment Trends Analysis)
미디어 콘텐츠와 OTT (Media Contents & OTT)
트랜스미디어와 오디언스 (Transmedia Audience)
오디언스 인게이지먼트 커뮤니케이션 전략 (Audience Engagement Communication Strategies)
엔터테인먼트, 문화와 게임산업 (Entertainment, Culture & Gaming Industry)
Media, Entertainment, Technology
미디어산업 및 경영론 (Media Industries and Management)
엔터테인먼트, K-컬처와 팬덤 (Enetertainment, K-Culture & Fandom)
미디어산업의 밸류체인과 기업전략 (Media Industry Value Chain and Strategies)
사례연구: 글로벌 미디어 기업 (Case Studies: Global Media Companies)
데이터 마이닝과 지식 발견 (Data Mining and Knowledge Discovery)
빅데이터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(Big Data and Media Communication)
데이터와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 워크숍 (Data & Communication Technology Workshop)
디지털 커머스: 공유와 협력 (Digital Commerce: Sharing & Cooperation)
알고리즘 문화 (Algorithmic Culture)
커뮤니케이션 기술의 소셜 다이내믹스 (Social Dynamics of Communication Technologies)
미디어 산업을 위한 재무 & 회계 (Finance & Accounting for Media Industry)
미디어 기업의 쟁점 및 위기 관리 (Issue & Crisis Management for Media Businesses)
미디어 콘텐츠와 OTT (Media Contents & OTT)
미디어 오디언스 분석 (Media Audience Analysis)
엔터테인먼트, 문화와 게임산업 (Entertainment, Culture & Gaming Industry)
엔터테인먼트 트렌드 분석 (Entertainment Trends Analysis)